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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칸디본인비아식 백주 호러sound악, <미드소마>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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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웨덴에서 열리는 최대 하지축제를 일컫는 미드소마. 아리 아이 스타 감독은 이를 90년에 한번 9개의 한여름의 축제에서 열리는 심리적 공포로 재탄생시켰다. 한모금개 장편<유전>로 단숨에 주목 받는 신인으로 부상한 그는 이번 영화<미드 소마>까지 단 2개로 차세대 공포 영화 주자로서 자리 잡을 기세다. 자신의 실연을 계기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는 그는 이 영화를 <유전>과 <위커맨>의 조합이라고 설명합니다. 기괴한 분위기와 숨막히는 공포감을 자아내는 솜씨는 여전하고, 칠흑같이 어두웠던 전작들과는 정반대로 대조처럼 밝은 백야에서 펼쳐지는 몽환적인 아름다움이 주는 공포는 더 그로테스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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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족에 대한 고 허가 슬픔을 느낀 캐릭터가 기괴한 공동체 문화에 동화되고, 샤머니즘과 사이키 델릭의 문화를 고대 신화와 연계해선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개미의 아이 스타 감독의 광기 어린 연출력이 생선 잠자리다 인상적이지만 2:일이란 일반적이지 않은 화면 비에 전원적이고 목가적인 풍광을 전부 sound!낸 아름다운·포고 지에루스 방법의 촬영도 영화의 뒷맛을 짙게 남긴다. 또 모든 소견을 폭포처럼 내놓은 플로렌스 퓨와 몸을 무릅쓰고 열연한 잭 레이그데 등 배우들의 호연과 화려하고 압도적인 사운드 연출은 완만한 일 47분의 스캉디 나쁘지 않은 비어 지옥도에서 한순간도 새고 나쁘지 않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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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범상치 않은 독창적인 뮤지션 더 하산 크로커글리하고 또 하과인 더 하산 크로커로 알려진 일렉트로니카 뮤지션 바비 크리크의 음악도 이 몽환적이고 기괴한 이단 체험에 한몫하고 있다. 그는 최근까지 독자적인 방식으로 2장의 정규 앨범을 낸 것 985년생, 영국 출신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서 다크 하면서도 으스스 한 산업·사운드로 유명하게 됐다. 특히 내 후와루동묘은 같은 동명의 데뷔 앨범"더 학산 크로코"는 3년간 부모님의 별장에서 모든 현악기를 혼자 연주하고 녹소리하고 혼합하고 찬사를 받았고 이 어둠과 파멸의 점검적인 사운드를 극단적으로 밀어붙인 2집"에쿠 녹 스테이션"까지 호평을 받으며 많은 뮤지션들이 찾는 뮤즈로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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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토 메탈 밴드 더 보디를 필두로 비요크, 와이프, 로스트 언더헤븐, 파더 존 미스티, 칼리드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프로듀서 겸 작곡가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인더스트리얼 사운드의 대부 격인 아인치 네하너스(하지만 아이티커스 로스)가 이 주목받는 신인을 놓칠 리 없다. 그러잖아도 영화의 노래 같았다 두장의 더 학산 크로코 앨범에 반하여, 형제는 2015년 마이클 만 감독의 영화<블랙 코드>에 그를 끌어들인다. <트리플 9>와 다큐멘터리<크로 곤지 겡그와의 인디>을 함께 작업하고 영화 노래에 감을 잡은 그는 2017년 1월 막의 장편 데뷔작을 마친 아리에스 텔의 러브콜을 받는다. 바비는 그렇게<미드 소마>에 1혼자서 영화의 노래를 맡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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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 엠비언트와 스칸디 더 신비 포크 사운드의 만남 <유전>에서 색소포니스트 콜린 스테트슨의 소 sound가 필수였던 것처럼 이번 <미드 소마>에서도 바비 크리크의 sound악은 불합격된 sound 낙이었다. 앨리 에스터 감독 자신이 학산크로커 2집 앨범인 엑시비테이션을 들으며 각본을 쓴 만큼 다른 sound악가를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미드소마>는 작든 나쁘든 딱 재단된 듯한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려준다. 패닉 발작으로 떨어지는 것인 주인공 대니의 우왕좌왕 없이 sound상태와 평화면서도 이상한 공간인 스웨덴의 호르가 마을 전통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묘사하는 보비의 sound악은 기존 보다 학산 크로코 스타 1에 스캉디 자신 비어식 포크 사운드를 모두 sound의 조합의 묘미를 선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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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아인 하만의 택시운전사와 크리슈토프 펜데레츠키와 웬디 카를로스의 샤이닝, 크리스토퍼 코메다의 로즈메리의 아기, 조니 그린우드의 데어 윌 비 브래드와 게이노 산성조의 아키라 등에서 받은 영향력을 설파하며 그 역시 실험적인 도전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솜씨가 있다. 묵중하면서도 때론 시린 듯한 현악의 질감을 날카로운 금속성 인더스트리얼 사운드에 섞어 놓았고, 단순한 소리를 넘어 공간감을 전달하는 드론과 다크엔비언트적인 개취 사운드가 핵심으로 등장인물들의 흥분과 설레임, 낯선 공포와 환각, 슬픔과 절망, 방황을 그리는 더 학상크로커의 음악은 잔혹하게 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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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렵지만 결국 아름답고 편안한 힐링 사운드 그는 언더 스코어링뿐 아니라 영화상의 홀가 마을에서 들려오는 모든 의례적이고 전통적인 노래와 시끄러운 소음을 만들기 위해 알리에스터 감독과 발성어를 따로 개발하는 노력을 기울여 스칸디본 인비아 전통악기인 키하프 본 임포터블 오르간으로 알려진 하디 가디 등을 활용해 이국적이고 독특한 풍취의 레이어를 깔아놓기도 한다. 이런 해괴함 속에서도 시간이 흐를수록 동화와 평정을 찾아내는 방어장치가 절묘하게 매칭되고 어느새 미니멀한 불협화 소음은 쉽게 익숙해져 편안하게 들린다. 특히 영화의 하이라이트에 흐르는 'Fire Temple'는 마치 파그노히 본인 시벨리우스 등과 같은 19세기 낭만 주의의 클래식 작곡가를 현대 아방가르드 한 색채로 재현한 의견과 엔딩의 충격과 공포, 그리고 아름다움과 평화, 그 이상의 모든 상념을 충실히 다소움 내는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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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 에스더의 3번째 영화는 어떤 영화가 될까. 그리고 그 3번째 영화 소리 음악을 담당하는 음악가가 누가 될지도 너무 궁금하다. 기존의 할리우드 영화 소리악가들과의 작업보다 독립적이고 창조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즐기고 있어 색다른 충격과 검토적인 사운드를 선사하는 그 주인공이기 때문에 빨리 밝혀지기를 기대한다.


    사운드트랙스 영화 music 애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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